12/19 토요일 로스트아크 2020 페스티벌 로아온이 진행되었습니다. 시즌2를 맞이하여 (나름)돌풍을 이끌고 있는 RPG죠. 저도 시즌1 오픈하자마자 찍먹 2달 정도 하고 접었다가 시즌2 오픈하고 찍먹 2달 후 또 접었습니다. 하하
각설하고 로아온에서 금강선 디렉터가 어떤 내용을 발표했는지 큼지막한 내용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건슬링어 클래스
건슬링어가 2021년 1월 27일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시연영상을 함께 공개했는데요. 데빌헌터와 정말 유사하다는 느낌이 들었고.. 데헌 유저 힘내시고.. (저는 홐홐이 입니다;;)
건슬링어 다음 젠더락 클래스는 예고했듯이 남자배틀마스터죠. 클래스 이름은 "스트라이커"라고 합니다. 저도 915배럭으로 배틀마스터를 가지고 있는만큼 기대가 됩니다.
군단장레이드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새로운 클래스보다 더욱 기대하고 있는 콘텐츠가 바로 군단장레이드입니다. 로아의 핵심 콘텐츠는 역시 인던 형식으로 이루어진 보스 격파죠.(어비스 레이드, 어비스 던전처럼)
에스더들이 전투에 참여한다는 점이 새롭네요. 과연 어떻게 구현될까요? 최최최상위 콘텐츠로 등장할 만큼 난이도가 높으리라 예상합니다.
신규대륙 베른남부
베른 남부는 떡밥이 넘쳐나서 모두 예상했습니다. 카단이 나오면서 신규 섬이 떡하니 베른남부에 위치하기도 했었고요. 로스트아크 지도에서 베른 남부가 중앙에 위치하는 만큼 항해 요충지가 될 것 같네요!
이외에
실린 새로운 종족(정통 마법사 계열)과 서포터 전용 장비 옵션 추가 등등 새롭게 제시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이번 로아온에서 금강선 디렉터님은 또 "빛강선"이 되셨네요. 아 중요한 쿠폰을 까먹을 뻔 했어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쿠폰코드에 "로아온감사의마음"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우편함으로 이렇게 감사의 선물이 와요! 디렉터의 편지는 꼭 분해하시고요(ㅎㅎㅎ). 모코코 아바타를 줍니다. 이제 나도 모코코있다!!
끝.
모두들 즐거운 게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