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한국인이라면 모두들 사용할 회사인데요. 그만큼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주목도도 높은 편이에요. 하지만 주당 가격은 약 50만원 내외로 비싼 편이죠. 그래서 주식 자체의 접근성이 높은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이런 카카오가 액면분할 실시한다는 공시가 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액면분할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중 기준일 날짜를 주목해보도록 할게요.
액면분할이란?
주식 발행 수는 늘리고 가격은 줄이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피자 1판을 원래라면 4조각으로 자를 것을 8조각으로 자른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피자 자체의 크기와 토핑 맛 등은 변하지 않지만 기존 4조각에서 8조각으로 자르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맛보게 될 수 있겠죠?
카카오 액면분할 어떻게?
카카오는 원래 1주당 가격이 500원이였는데(분할 전) 액면분할을 통해 1주당 100원으로 낮아질 예정입니다.
투자자들이 제일 관심가지는 내용은 액면분할 날짜인데요. 공시에 따르면 4월 12일(월)이 매매거래정지기간 시작일입니다. 따라서 4월 9일(금)까지 카카오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해요.
그래야 액면분할 후 신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이후 주가는?
카카오톡이 국내 1위 메신저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는 명확한 팩트이죠. 강력한 점유율을 바탕으로 현재는 쇼핑, 결제, 문화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보유하며 카카오공화국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을 정도에요.
따라서 대한민국 투자자들은 카카오라는 종목에 관심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액면분할 이후 카카오가 더 핫해질거라는 사실은 예정된 수순이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다만, 액면분할 직후에는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삼성전자도 마찬가지였어요. 반대로 거래량은 활발해진다는 긍정적인 결과도 보여줬습니다.
저는 카카오가 가지고 있는 힘 중 주목하고 있는 게 바로 '캐릭터'입니다. 콘텐츠가 가지는 힘은 국경을 초월하죠. 어피치, 라이언, 니니즈로 콘텐츠의 달콤함을 맛본 카카오의 행보를 앞으로도 기대해봅니다. 끝.
※ 해당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